여행

상해여행준비|중국비자 셀프 신청 A to Z!/신청서 작성 및 센터예약

몽글몽실 2023. 10. 12. 1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실입니다!
11월에 드디어! 중국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첫 중국 여행이 15년도에 상해로 다녀오고, 16년도 1년동안 중국 유학,
17년도에 또 상해여행을 마지막으로 못 갔는데...드디어! 또 상해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너무너무 신나지만 중국 여행 쉽지 않은거 다들 아시죠.
비행기+숙소만 하면 끝나는 다른 나라와 달리 중국은 비자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중국비자 사진도 새로 찍고 비자 신청서를 작성했는데요!
 
예전엔 센터에서 수기로 작성하면 끝이었는데...
지금은 온라인에서 아예 작성 후 예약까지 해야 방문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중국비자 신청 방법을 여러분과 같이 하기 위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
모두 영어라서 어려울 것 같지만, 차근차근하다보면 전혀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시유!
 

중국 비자센터 링크!

https://www.visaforchina.cn/SEL4_EN/
 

 

Chinese Visa Application Service Center

Quick Access Most frequently used functions like online applica... VISA Authentication

www.visaforchina.cn

 

首页-中国签证申请服务中心

www.visaforchina.cn

반응형

중국 비자센터 링크는 여기서 참고!
 

작성하기 앞서 중간에 SAVE 꼭 눌러서 수시로 저장해주시고, SEL로 시작하는 번호는 메모장에 복사 해두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홈페이지 오류로 튕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여.......
이럴 경우엔 당황하지 마시고 SEL 번호 입력해주시면 작성하던 정보 그대로 나와요!
 

먼저 홈페이지 내의 비자빠른창구의 비자를 클릭!
 

New App;ocation Form을 클릭해줍니다.
새로운 신청서 작성하기 입니다.
 

섹션 1- 개인정보

본인이 방문할 비자 센터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서울(남산스퀘어점)을 선택, 옵션은 새로 작성하기 누른 후 밑 파란박스 클릭!
 

왼쪽 위 SEL 보이시죠! 해당 번호 꼭 처음부터 저장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이나 메모장에 적어주시면 좋아요
성과 이름으로 나누어 입력해주시고 비자 사진을 업로드 해야해요
중국 비자 사진은 이마, 눈썹, 귀가 모두 보여야하고 최근 6개월 이내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
흰옷과 악세사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는 집 근처 사진관에서 25,000원 주고 찍었어요.
서울은 3만원정도 하더라구요.. 비싸다
 

여기까지가 섹션 1의 개인정보 입력이었습니다!
어렵지 않죠~! 표시해둔 내용 확인하셔서 그대로 적기만 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저장 버튼 잊지 마시구요!
 

섹션 2 - 비자

섹션 2번에서는 비자 타입과 중국 방문 목적을 묻고 있어요
본인이 발급 받을 비자 종류와 유효기간, 체류기간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보통 여행비자가 많겠죠!?
 
유학생 때는 X2 비자 발급 받았는데 그땐 대행사 끼고 했어서 학생비자는 잘 모르겠습니다.ㅠ
아참 발급형태를 급행으로 하시면 추가요금 발생하는 점 알고 계시면 됩니다!
 

섹션 3 - 직업정보

섹션 3은 직업정보예요!
저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회사 정보를 다 적었습니다.
대표님 전화번호까지 적는건 이해 안되지만.. 일단 적었습니다!
 

섹션 4 - 교육정보

섹션 4는 학력을 적으면 됩니다!
 

섹션 5 - 가족정보

섹션 5는 가족정보입니다.
저는 부모님 정보 입력하고 아이는 없어서 안했어요!
만일 부모님 비자까지 대리 신청하는 거라면 배우자와 자녀칸이 나올 겁니다.
 

섹션 6 - 여행일정 및 긴급연락처

섹션 6은 여행 일정과 긴급연락처 입니다.
이 6번 때문에 호텔을 급하게 예약했어요!
중국 비자 신청할 때는 비행기와 머무는 숙소 주소가 다 있어야합니다.
본인이 타고가는 편명과 숙소 영문으로 입력 후 연락 가능한 긴급연락망까지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는 아버지 정보 적었어요!
만약 출장 등으로 인해 중국으로부터 초청을 받았다면 초청 받은 내용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섹션 7 - 과거 여행 정보 및 중국 비자 발급 이력

섹션 7은 이전에 다른 나라 여행 했는지, 중국 방문한 적이 있는지 적는 곳입니다.

저는 중국 유학을 했어서 중국 비자 정보까지 입력하고, 최근에 다녀온 베트남을 입력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사진 보면서 차근차근 해주시면 됩니다.

 

섹션 8 - 기타 정보

섹션 8은 기타 정보 체크란입니다.

No로 체크하면 되시고 중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번역기 돌려가며 정확하게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8.8 군 복무를 한 적이 있는지? 입니다.

 

섹션 9 - 우편정보

섹션 9는 여권을 우편으로 받을 시 입력하는 주소란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녀서 다시 센터에 방문할 시간이 없기에 우편으로 신청했어요

하지만 연차 쓰고 다녀왔답니다!

우편 -> 방문으로 현장에서 변경이 가능하지만, 방문-> 우편으로는 변경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한건 현장에서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섹션 10 - 비자 신청인 정보

섹션 10은 비자 신청자가 본인인지, 대리신청인지 체크하고 밑 파란박스 클릭

 

센터예약

비자 방문일 예약하는 단계입니다.

예약하기 전 SEL 번호는 꼭 저장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신청서는 미리 출력해두세요. 나중에 출력할 순 있지만.. 귀찮으니까...

모든 신청서, 예약확인서는 센터 방문할 때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방문할 센터 선택 후 신청번호와 여권번호까지 입력합니다.

 

직접 방문해보니 예약 시간은 오전이 그나마 사람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11시에 방문했습니다.

보통 접수하고 신청 완료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셔서 시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예약까지 완료하면 예약 확인서 반드시 출력해주시고!

센터 방문 시 꼭 필요한 서류들이 있으니 하나도 빠짐없지 지참하시어 방문 해주시면 됩니다.

 

★센터 방문시 필수 서류★

1) 여권(유효기간 6개월 이상)+여권 사본

2) 여권 or 비자사진 1매(최근 6개월 이내)

3) 중국비자 신청서(온라인 작성한 것 출력)

4) 센터 예약화긴서(예약시 출력)

5) 왕복 항공권 이티켓

6) 호텔 예약 확인서(비자 신청인, 모든 투숙객 이름이 동일해야 함)

7) 여행 일정 계획표(자세하게 작성 해야합니다)

 

★대리인 신청 추가 준비물★

대리인 신청 서류와 도장

 

여기까지 중국비자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엔 센터 방문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